기관별새소식

2014 이해증진 총괄과제 성과관리 워크숍 개최

한국원자력협력재단(사무총장 윤세준) 교육협력센터는 미래창조과학부 원자력기반확충사업 ‘원자력 이해증진 기본 관리체계 운영’ 과제의 세부과제별 연구개발 추진내용을 공유하기 위한 ‘2014 이해증진 총괄과제 성과관리 워크숍’을 6월 9일 한국방사선진흥협회 내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2014 이해증진 총괄과제 성과관리 워크숍 개최 모습

2014년도 원자력 이해증진 분야 세부과제를 수행하는 4개 기관(한국원자력협력재단, 한국방사선진흥협회, 한양대학교, 한국여성원자력전문인협회)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연구과제 추진내용 발표와 전문가 자문을 통한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기관별 세부발표를 통해서 △원자력 이해증진을 위한 E-통합콘텐츠 개발(한국원자력협력재단) △방사선 홍보시스템 구축을 통한 대국민 이해활동 확산(한국방사선진흥협회) △언론계 오피니언 리더를 통한 원자력 수용성 증진방안 연구(한양대학교) △여성 원자력계 전문가를 통한 지식확산방안 연구(한국여성원자력전문인협회) 등 각 세부과제의 진척현황을 논의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자문위원으로 초청된 한국경영기술연구원 유진성 박사와 기관별 실무자들이 과제별 세부 실행계획을 논의했고, 효과적인 연구목표 수행과 성과확산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교육협력센터는 총괄과제 수행기관으로써 세부과제 담당기관의 과제 수행 지원을 위해 7월에 2차 세부과제 현장점검을 개최하고 9월에 최종점검평가를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