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별새소식

2014년도 제3차 국제협력 실무역량 강화과정 개최

□ 한국원자력협력재단(사무총장 윤세준, www.konicof.or.kr)은 지난 21~22일 원자력 및 과학기술분야의 국제협력 실무자 및 책임자를 대상으로 「2014년 제3차 국제협력실무역량 강화과정」을 개최하였다.

제3차 국제협력실무역량강화과정 강의진행

                                                                                                     

□ 이날 교육과정에는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 원자력계 및 과학기술 분야 공공기관 소속 약 25명의 국제협력 실무종사자가 참석했다.

□ 양 일간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은 첫째 날은 한국협상연구원 박건식 원장이 국제협상의 이론과 실제를 주제로, 이튿날은 한국협상전략연구소 이종선 소장이 협상 전략영어라는 주제로 각각 강의를 진행했다.

제2차 국제협력실무역량강화과정 참가자 단체사진

제2차 국제협력실무역량강화과정 참가자 단체사진

□ 이번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면서 강의를 진행하여, 교육생들의 참여율과 집중도가 매우 높았으며,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유해수 박사는 “학습한 내용을 여러 교육생들과 함께 실습하여 이해하기 쉬웠고, 실전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 한국원자력협력재단은 올해 11월 대전에서 ‘국제회의 영어 및 프리젠테이션 전략’이라는 주제로 제4차 국제협력실무역량강화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2015년도 교육일정 수립 시, 국제협력 분야 종사자들이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9월 말 ‘국제협력 강화교육 수요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 국제협력실무역량강화과정은 2009년부터 시작해 매년 주기적으로 개최되는 원자력계 및 과학기술 분야 종사자 대상 교육과정으로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분야 해외 기술협력 기회가 점차 증대됨으로 인해 국제협력 유관 실무자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